사례관리
주요사례 주요업무
  • 초기 상담 및 사정
  • 참여자 선정: 초기상담을 통해 자활사업 참여자 확정
  • 사례조정회의를 통해 선정·의뢰된 대상자 및 수급자 및 실업·저소득층 중 자립지원서비스가 필요한 참여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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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참여자 관리: 대상자 역량별로 적정 서비스 단계로 배치
  • 자활참여 대상자 확정에 따른 행정처리 진행
  • 자립지원서비스 제공
  • 사업참여가 부적합 또는 취업성공패키지 참여 희망시 지자체로 재의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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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자립지원서비스 제공
  • 지속적인 상담 및 관찰을 통해 자립욕구·역량탐색 등 진행
  • 근로장애 요인 제거를 위한 지역사회복지서비스 연계
  • 자활사례관리 단계별 전문서비스와 지역사회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자립지원 서비스 제공
  • 자립의욕 및 근로역량 강화, 취·창업 촉진, 자활근로 일자리 제공 등
  • 지역사회복지 자원 발굴 및 조직화
  • 지역사회복지자원 발굴·연계
  • 지역사회 사회복지서비스 제공 인프라 확보 및 분야별 분류하고,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자활 및 사례관리 분과 참여
  • 기타 지자체 및 취·창업 관련 민간 자원 발굴
  • 지역사회 복지자원 관리시스템 구축·운영